#WORLD FESTIVAL SINULOG,
CEBU IN THE PHILIPPINES
시눌룩 축제에 다녀왔다. 수 많은 인파에 치여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세부여행을 준비한다면, 매년 1월, 3번째 주 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PLAY YOUTUBE
지난 20일, 필리핀 최대축제인 시눌룩 2013 이 열렸다. 이는 아기 예수, 산토니뇨를 기념하기 위한 것
세부 및 필리핀 전역에서 참가한 댄스퍼레이드 팀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자 그럼 축제속으로 GO!
푸엔테 오스메냐 써클 주변의 모습. 각 댄스 퍼레이드팀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을 통해 아빌라나 HIGH SCHOOL(CEBU CTIY SPORT COMPLEX)로 이동,
경연을 통해 승자를 가린다.
필리핀 전역에서 모여든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각 경연팀을 모습을 감상해보자
참가연령은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했다. 각팀마다 개성이 뚜렷하하다. 싸이 강남스타일을 따라한 경연팀이 한 팀 나오지 않을까 다들 생각했으나 보기 좋게 빗나갔다.
About Sinulog Festival
시눌로그는 산토니뇨에 있는 기적의 상을 기념하기 위한 춤. 이 춤은 북소리에 맞춰 움직이는 이며, 현재 세부의 파히나 강으로 알려진 시눌로그 춤과 많이 닮아있다.
마젤란이 이곳에 기독교를 전파하고, 산토니뇨(아기 예수상)을 라자후마본 왕의 아내인 하라 아미한(Hara Amihan, 후에 주아나 여왕)에게 선물로 주었다. 그때 왕과 800명의 신하들이 세례를 받게 된다. 그 직후 마젤란은 막탄의 통치자인 라자 라푸라푸와 소수의 인원으로 싸우다가 전사를 하게 된다.
그 후 살아남은 그의 부하들이 스페인으로 돌아가 이 사고를 알렸지만, 44년 후에 다시 원정이 재개된다.
미겔 로페즈 데 레가스피(Miguel Lopez de Legasp)가 세부에 도착한 것은 1565년 4월 28일이었다. 마을을 포격했는데, 원정 군인 중의 한 명인 후안 카무스(Juan Camus)가 불타는 오두막 한 곳에서 나무상자 안에 든 산토니뇨 상을 발견하게 된다.
원주민들은 불탄 오두막 속에서도 남아있던 이것을 기념하기 위해 춤을 추었고, 그것이 시눌로그 축제의 기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