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get a drive license in the philippines.
필리핀 운전면허증 만들기
오늘은 필리핀 면허 발부에 관해 포스팅 합니다.
한번 경험해보니, 대행업체에 맡길 필요가 없어 도움드리고자 시작해본다.
젤 시간이 걸리는 부분은 마닐라의 한국 대사관에서 공증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걸 마치면 모든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된다.
그 이후는 어렵지 않다. 위 사진은 약물 테스트 하는 곳이다. LTO 근처에가면 흔히 있다.
본인은 세부에 머무는 지라 여권과 운전면허증을 우편으로 마닐라 한국 대사관으로 보냈다. 이후, 공증을 받아 보면, 완료된 서류를 받아 볼 수 있다.시간은 보름이상 소요되었다.
그럼이제 공증 서류를 들고 약물검사와 신체검사만 받으면 끝.
위는 약물 테스트 하는 곳으로 공증을 들고 서류 접수를 하면된다.
오른쪽 사진에 절차가 나와있다. 양식작성/금액지불 등
이 후 신체검사하는 곳으로 안내해준다. 접수확인 후, 키와 몸무게를 잰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보이는 방에 들어가 청각/시력/색맹 검사를 받으면 된다(5분소요)소변 검사를 마치고 근처 LTO(Land Transportation Office)로 가면 된다.
위는 면허증 발급 받는 곳이다. 총 6단계 만 거치면 됩니다.(20분정도소요)
검사 서류들고 문을 열면, 직원이 앉아 있다.
서류 보여주면, 작성해야할 종이를 주는데, 그대로 작성해서 넘기면 된다.
아래 왼쪽 사진은 면허증 발급 절차다.
요약하면 1.서류작성및 제출 2.단계별 사진촬영 2회 3.면허증발급등으로 간단하다.순서가 오면 본인이름을 호명한다. 카운터 번호에 맞게 가서 서류제출,->페이->사진촬영으로 진행. 끝. 조금 기다리면, 면허증이 나온다.
짜잔~
How to get a drive license in the philippines.
필리핀 운전면허증 만들기
지인이 시간도 오래걸리고 복잡하다고 걍 대행업체에 맡기는게 났다고 엄포놓더라. 필리핀에서 지금까지 무슨일을 진행하면서 항상 들어왔던 이야기다. 몰라도 아는 척. 안 될걸? 등등. 직접해보길 바란다. 그런이야기 다 자기들이 몰라서 하는이야기다. 이민국가서 직접 비자 연장하는것 만큼 간단하다. 처음에 외국에와서 필리핀 적응 시 내가 모르니 불안함에 그리고 불친절한 이들의 모습에 혹은 너무 느린 시스템에 답답함을 느끼고 불만이 많을 수 있다. 하지만, 이곳에 적응이 되다보면 필리핀을 이해하고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게된다. 단 영어는 어느정도 해야한다. 영어를 못해 대행을 맡기고 이곳을 모르니 같은 한국사람에게 조언을 구하게 되다보면 더 안 좋은 경험도 할 수 있다. 필리핀에 대해서 나쁘게들 말하든거 나와 같은 한국 사람이다. 나도 후회한다. 이 반성을 계기로 나와 같은 한국인들 좋은 사람들이 많이 머물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