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Philippines. How to go to Bantayan Island by bus & Resort, 세부의 보라카이, 반타얀(Bantayan Island) 아일랜드-가는법 및 리조트 소개
이번에 소개할 추천 관광지는 세부(North cebu) 주 북쪽 끝에 위치한 반타얀 아일랜드 입니다.
혹자는 비치하나는 보라카이보다 낫다고들 합니다.가기 힘든 만큼 그 만큼 값어치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옥통리조트내(Octong resort)의 전경이구요. 반타얀에서 최고로 치는 리조트입니다. 그리고 자매리조트(Family Resort)로 싼타페(santafe Resort)가 인근에 있는데,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노스 터미널(North BusTerminal) 모습
하그나야행 에어컨 버스(Air condition)
참고로 약간 고생을 각오하시면, 괜찮습니다만,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여행은 좀 지칠 수 있습니다. 작년 여름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끼리 버스를 타고 갔었는데 당시에는 내색을 안하셨지만,갔다온 뒤론 좀 힘들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중간에 잠깐 휴식을 가지는 곳이 있는데요.
요기꺼리로 BBQ 종류나 과일도 사실 수 있습니다.
하그나야 항구의 모습입니다.
Terminal Fee 와 티켓(Ticket)입니다.
넓은 화이트 비치와 투명하고 깨끗한 바다가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실 수 있어요.
위 전경은 옥통리조트 주변 모습들입니다. 어릴 적 키웠던 집게도 보이네용
점심은 리조트 식으로 때웠구요.
트라이시클을 타고 시내로 나가면, 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정글 레스토랑(Jungle restaurant)이 참 괜찮았는데,
주인이 바뀐뒤론 좀 변한거 같더라구요.
알이 가득찼네요.
돌아올때는 팜보트를 타고 가족끼리 오붓하게 왔습니다.
세부의 보라카이, 반타얀 아일랜드~!
*가는법 :
-택시 대절(Taxi)
(흥정가 : 4인기준 2500P 전후, 개인능력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로 세부시티로 돌아오는 가격은 1500P 전 후로 싼편)
-버스(Bus)
Non Aircon 버스는 창문을 열어 놓고 달리니, 그만큼 시끄럽고, 매연에 취약합니다. Aircon 버스 무조건 타세요
-렌트카(Rent Car)
여행인원이 많다면, 렌트카를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500(Local price)~8000(foreigner price)Php
*소요시간 (Time)
: 4시간 30분 가량.(North Bus Teminal -> 하그나야 항(3시간반),하그나야->반타얀 섬(1시간)
택시나 Van 를 이용하시면 1시간 가량 단축됩니다. 버스이용시, 오전 6:00 정도에 버스를 타게되면,얼쭈 리조트 체크인 시간과 맞아 떨어지니 참고하세요.
*특산물 (Regional product) :현지인들이 즐겨먹는 마른생선 (Buwad)을 반타얀에서 수입을 하는데 필리핀내 상품 중 최고로 친다고 합니다.마땅한 반찬이 없을때 기름이 튀겨, Vinegar 소스에 찍어먹으면 별미중에 별미입니다. *주의사항(Notice) :호객꾼들은 무조건 의심하고 가까이 하지마세요. 이동수단을 저렴한 가격에 쇼브를 봤다고 한들, 약속을 안지 키는 경우가 더러있습니다. 제 경우를 들자면, Van을 세부까지 2000에 가기로 합의를 봤는데, 30분이 지나도 차가 안오는 거에요. 막차 시간은 다가 오는데 말이죠. 일부로 수를 쓴거에요. 막차가 끊기면, 돈을 더 지불하고도 어짜피 Van을 타야하니 말입니다. 다행히 주위에 인상 좋은 아저씨가 그냥 버스타고 가라고 하더군요. 저놈은 Bad Boy다!. |
*TIP : 한가지 팁이라면 팁일 수 있는데요. 세부로 돌아오시기 조금 아쉽다! 할땐, 양해를 구하고 체크아웃을 늦게하던가, 리조트 측에 짐을 맡아달라고 하세요. 저희는 호핑투어를 좀더 즐기고 싶어, 배(Boat)를 빌렸는데요. 그 조건으로 투어 후, 하그나야 항구까지 데려다 주는 것이었습니다. 가격은 호핑(hoping)+하그나야(move to hagnaya port) 이동 포함, 2500페소였습니다.(4인기준)
Comments
Post a Comment